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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기업의 목표
목표의 필요조건
1.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렇고 돈을 벌어야 한다. - 회사 소유주
2.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렇고 직원들에게 안정되고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한다. - 노조, 직원 대표
3.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렇고 시장을 만족시킨다. - 신경영방식
-> 세 가지 조건을 다 만족하지 않은 전략은 버린다.
- 시장 예측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은 버린다.
대안1. 결정적인 경쟁우위부터 개발한다.
-> 시장이 불편하게 생각하는 부정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작은 변화에 집중한다.
대안2. 시장을 세분화시킬 방법을 찾는다.
-> 시장의 여러 부분에서 결정적인 경쟁우위를 갖춘다.
- 회사의 수익이 나빠져도 직원들을 해고하지 않는다.
대안1. 모든 직원이 한 시장만을 위해 일하도록 하지 않고 여러 부문 시장을 위해 일하도록 한다.
-> 현재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종류의 자원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한다.
-> 인적자원을 유연성 있게 운영하려면, 인력 구조를 분화시킬 것이 아니라 시장을 세분화시켜야 한다.
- 시장의 일부분에서 주도적인 우위가 있더라도 그 부분 전체를 장악해서는 안 된다.
- 세분화된 시장의 여러 부문으로 진출할 때는 동시에 침체될 가능성이 거의 없는 부문을 잘 선택해서 진출해야 한다.
=> 인력의 유연성으로 인해 기업은 세분화된 시장 가운데서 이윤이 많이 남는 부분이 호황이면 기업은 그 쪽에 초점을 맞추고, 상대적으로 덜 이윤이 나는 시장은 비중을 줄여도 된다. 그리고 시장의 일부가 불황기에 접어들면 초점을 다른 부분으로 옮긴다. 즉 회사가 이전까지는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하지 않았던 부분으로 옮겨간다.
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고1 아들, 중2 딸의 아빠, 사회에선 프랜차이즈기업 본부장,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건강식품 관련, 15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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