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일본 소비시장 동향 및 특성

  (1) 'SNS'를 통한 정보 입수

    ㅇ 더 초콜릿 : 세련된 포장지로 인스타그램에 포스팅되며 히트

    ㅇ 핸드스피너 : 유튜버 세이킨의 방송 이후 판매 붐으로 연결

    ㅇ 여성의류 '핫핑' :  SNS에 기반한 제 3의 한류 확산, 가격 대비 우수한 디자인

 

  (2) '간편', '시간절약'

    ㅇ 밀 키트(Meal Kit) : 메뉴별 손질된 식재료 등을 택배로 보내 간편한 식사 준비가 가능하도록 한 제품 손을 움직이는 시간 뿐만 아니라 요리를 '생각하는 시간'까지 절약해 줌

    ㅇ 큐큐토 거품 스프레이 : 접시 등에 거품을 뿌려 물로 헹구는 것만으로 설거지가 되는 획기적인 주방세제 도시락이나 물병 등 설거지가 어려운 식기류 세척에 편리

    ㅇ 아침에 일어나 얼굴에 60초 동안 붙이는 것만으로도 세안, 기초화장이 한 번에 해결되는 마스크팩

    ㅇ 세탁기 1회 사용에 필요한 세제를 젤타입으로 만들어 세제 계량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해 준 세탁세제

 

  (3) '건강지향형 소비'

    ㅇ 링클샷(Wrinkle Shot) 세럼 : 일본 최초의 '주름 개선' 미용액

    ㅇ 유산균 : 내장지방 감소, 면역력 증가

    ㅇ 치아염소산수 발생기 :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에 따른 시장 트렌드 파악을 통한 제품

    ㅇ 흑마늘 세트 : 일본 시장에서 마늘의 효능에 대한 인식 변화, 냄새 제거 (1) 

2.對일 소비재 수출 현황
3.對일 진출 성공·실패사례로 본 일본진출 TIP
4.일본 소비재 시장 진출 전략

 

자세한 내용은 아래자료를 다운받아서 보시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성공 및 실패사례로 본 日 소비재 시장 진출 TIP

 

성공 및 실패사례로 본 日 소비재 시장 진출 TIP

일본 소비시장 동향 및 특성부터 한국의 일본에 대한 소비재 수출현황과 사례를 통해 본 일본 소비재 시장 진출 TIP

www.yes24.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