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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 마케팅의 28가지 비밀>


비밀1 : 판매는 환상이다

비밀2 : 입소문에 직접 영향을 주면 판매가 3~10배 이상 증가할 수 있다

비밀3 : 의사 결정 과정의 속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는 입소문이다

비밀4 : 입소문은 전통적인 광고만큼 조직화하고 활용하기 쉽다

비밀5 : 입소문은 전통적인 마케팅보다 문자 그대로 수천 배나 더 강력하다

비밀6 : 마케팅에서 입소문은 가장 강력한 힘이지만, 역설적으로 가장 무시되는 힘이기도 하다

비밀7 : 대규모의 긍정적인 입소문이 없는 제품은 성공과 멀어진다

비밀8 : 입소문은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폭발하거나 도중에 사그라지는데, 둘 중에 어떤 것이 될지 결정하는 구체적인 조건들이 있다

비밀9 : 입소문이 중요한 이유는 수십 가지가 넘는데, 이 모든 이유를 일단 이해하기만 한다면 당신의 장점으로 전환될 수 있다

비밀10 : 입소문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그것이 지닌 명백한 독립성이나 신뢰성이 아니라-입소문이 경험을 전달하는 메커니즘이라는 시실인데, 입소문이 지닌 힘은 대부분 거기서 비롯된다

비밀11 : 입소문에는 다양한 형식이 있으며, 이 모든 것은 통제 가능하다

비밀12 : 서로 다른 유형의 의사 결정자들은 각자가 처한 의사 결정의 각 단계에서 서로 다른 유형의 입소문을 필요로 한다

비밀13 : 입소문의 내용만큼이나 순서와 출처도 중요하는데, 때로는 입소문의 순서와 출처가 내용 자체보다 더 중요할 때가 있다

비밀14 : 입소문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전문가들의 입소문이고, 다른 하나는 동료들의 입소문이다-의사 결정 주기의 단계에 따라 어느 쪽이 더 강력한지가 다르다

비밀15 : 입소문 마케팅에서는 정보보다 확인과 입증이 더 중요하다

비밀16 : 마케팅에서 당신은 서로 다른 영향력의 세력권을 항해하고 있다

비밀17 : 전문가들은 일반인들보다 훨씬 더 접근하기 쉬운데, 이는 전적으로 솔직함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비밀18 : 전문가들에게 신뢰는 명성보다 더 중요하다

비밀19 : 입소문을 전달하기 위한 믿을 만한 메커니즘은 많다

비밀20 : 입소문은 캠페인의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비밀21 : 영업사원들 사이의 입소문이 고객들 사이의 입소문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다

비밀22 : 자생적으로 발생하는 입소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로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잠재 고객이 무엇을 질문하는지, 그리고 고객들이 하는 말이 설득력을 갖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비밀23 : 자연적인 입소문에 영향을 미치며 실제로 그것이 설득력을 갖추었는지 확인하고 실험하는 방법이 있다

비밀24 : 준비된 입소문을 만들고 전달하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는데, 이는 자발적이고 현재 진행형인 입소문만큼 강력하다

비밀25 : 역설적이지만, 전통적인 마케팅과 달리 입소문에서는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점들이 긍정적인 점보다도 사람들을 더욱 안심시킬 수 있다

비밀26 : 입소문 광고라는 말은 모순이다

비밀27 : 입소문 마케팅에서 내용에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가 감지될 경우 커뮤니케이션은 완전히 무력화될 것이다

비밀28 : 광고와 영업사원의 활동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규칙들은 입소문 마케팅에서 역효과를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



 

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고3 아들, 고1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촉망받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건강식품 관련, 15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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