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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프로모션 ( Sales Promotion ) - 쿠폰
쿠 폰(Coupons) | ||
상황 |
가장 인기가 있고 의존도가 높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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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차 사용량 감소 |
- 소비자의 쿠폰 상환율 감소 - 쿠폰이 없어도 소비자는 구매했을 것이다 - 크게 감소하지는 않을 것이다 | |
사용 |
미국인 소비자의 27%만이 쇼핑할 때 사용 | |
사용자 |
은퇴자, 전업 주부 | |
문제점 |
신문의 별지판에 찍어 보낸 쿠폰이 실제로 사용되어서 돌아오는 비율은 2%도 채 안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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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를 서서히 파괴하고 브랜드 전환 행동을 부채질한다고 믿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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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값을 주고 그 물건을 구매하던 사람들이 흔히 사용한다. |
단위당 이익이 감소 | |
제품의 연중 수요를 일정 |
- 생산과 유통이 복잡해진다 - 소매상은 적절한 재고량을 유지하기 어렵다 | |
배포 방법 |
신문 별쇄 삽지판 |
미국에서 발행된 쿠폰의 83% |
신문 내지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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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메일 |
소비자의 거주지, 인구특성, 이전 구매 행동 등에 기초해서 구분한 표적 소비자 집단에게 쿠폰이 직접 도달하게 한다 | |
잡지 |
근래 인기 하락 | |
인팩 |
- 별도의 쿠폰 배송료기 들지 않는다 - 상환율이 높다 - 언제쯤 소비될지 예측하기 어렵다 | |
온팩 | ||
즉석 온팩 | ||
전자 쿠폰 |
장점 - 소비자들의 현재 또는 과거의 구매 습관을 근거로 해서 소비자에게 쿠폰이 유효적절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 대상을 정밀하게 선정하므로 회신율이 높다. | |
단점 - 어느 시장 전체를 확실하게 커버할 수 없다 - 소비자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 ||
소비자 선호도 |
리플렛/일요판 신문(64%), 우편 취득(59%), 주간 신문의 음식편 쿠폰(32%), 제품 포장 내/표면(31%), 판매점 전단(26%), 점포(23%) | |
배포율 |
신문별쇄 삽지판(83%), DM(3%), 잡지(3%) | |
상환율(식료품) |
즉석 온팩(31.3%), 판매대 배포(12.2%), 정규 온팩(9.7%), 정규 인팩(8.8%), 전자식 배포(8%), DM(3.8%) | |
관련 쟁점 |
가치 |
쿠폰 액면가가 비교적 높아진 가장 큰 이유는 많은 기업들이 쿠폰을 경쟁사 제품 사용자에게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도구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
메세지 |
쿠폰다워야 한다 | |
쿠폰의 상환 |
제품 카테고리, 브랜드 그리고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구체적인 요인들에 따라서 달라진다 | |
불량 상환 |
- 소매점 부주의, 고의적, 조직적 - 액면가가 높은 쿠폰의 경우 심각 | |
복수 구매 쿠폰 |
- 상환율이 낮다 | |
비용 = 배포비용 + 상환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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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 기간 |
심각하게 짧아지고 있는 것이 최근의 추세 -> 효과적인 계획 수립 -> 프로모션 활동 결과 판단 용이 -> 소비자들의 프로필에 영향을 준다 | |
전략적 활용 |
충성 사용자 |
구매를 강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
경쟁 제품 충성자 |
쿠폰의 액면가가 높을 때에만 효과가 있다 | |
브랜드 전환자 |
훌륭한 잠재 고객 | |
가격형 구매자 |
프로모션이 끝나면 효과는 없어진다 | |
비사용자 |
효과 없음 | |
잔류 가치 |
장기적인 브랜드 가치 생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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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고3 아들, 고1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촉망받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건강식품 관련, 15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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