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일즈 프로모션 ( Sales Promotion ) - 사회 운동 관련 프로모션
사회 운동 관련 프로모션(Cause-Related Promotions) | ||
상황 |
기부 행위를 제품의 구매와 연결 |
- 최근 인기 상승 - 제품의 판매를 증대시키고 소비자의 호의를 조성 - 제품 간 동일한 조건에서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데 탁월 - 소비자의 제품 사용을 증대 시는 데에도 효과 - 소비자들은 자신의 구매 행위에 대해 긍정적인 느낌을 갖게 되고 자기 자신의 구매에서 비롯되는 소액의 기부금에 대해서보다는 제품 전체의 판매액에서 누적금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 다른 프로모션보다 상대적으로 적용하기가 쉽다 - 제품의 구매자에게 관심 있는 부분이라면 소비자의 반응은 더 없이 좋다 - 특별 제품을 만들면 특정 사회 운동이 실제로 지원받고 있다는 사실에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끌어 모으게 되고, 그 결과 소비자의 로의가 크게 형성된다 |
기획 |
자선 단체 |
- 자선 단체를 선정할 때는 비교적 서로 상충되지 않는 자선 단체를 선택한다 - 모든 광고에 그 단체 이름을 알리는 것이 좋다 |
기부금 |
- 대개 제품 판매량과 연결 - 상황에 따라 자선 단체에 기부할 최소 금액 또는 최대 금액을 미리 명시하라 | |
전략적 활용 |
충성 사용자 |
가장 적합하다 |
경쟁 제품 충성자 |
습관적인 브랜드 구매자에게는 제한적인 효과가 있다 | |
브랜드 전환자 |
훌륭한 인센티브가 된다 | |
가격형 구매자 |
별로 없다 | |
비사용자 |
아주 없다 | |
샘플링이 어쩌다 한 번씩 제품을 사용해 보는 소비자에게 그 제품의 존재를 상기시켜 주는 데 효과가 있음은 물론이고, 고객이 특정 제품에 선호도가 없을 때 즉각적인 매출 증가를 이루어 준다 | ||
잔류 가치 |
상당히 크다 |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킨다 |
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고3 아들, 고1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촉망받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프랜차이즈, 창업, 음식점 관련, 15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
'장사꾼노하우 > 성공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유지 마케팅과 고객확보 마케팅의 ROI 측정 역량의 비교 (0) | 2016.01.26 |
---|---|
ROI 핵심 원칙 (0) | 2016.01.07 |
세일즈 프로모션 ( Sales Promotion ) - 샘플링 프로그램 (0) | 2016.01.06 |
세일즈 프로모션 ( Sales Promotion ) - 경품과 콘테스트 (0) | 2016.01.05 |
세일즈 프로모션 ( Sales Promotion ) - 연속모으기 (0) | 201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