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일즈 프로모션 ( Sales Promotion ) - 사회 운동 관련 프로모션

 

사회 운동 관련 프로모션(Cause-Related Promotions)

상황

기부 행위를 제품의 구매와 연결

 - 최근 인기 상승

 - 제품의 판매를 증대시키고 소비자의 호의를 조성

 - 제품 간 동일한 조건에서 소비자들을 설득하는 데 탁월

 - 소비자의 제품 사용을 증대 시는 데에도 효과

 - 소비자들은 자신의 구매 행위에 대해 긍정적인 느낌을 갖게 되고 자기 자신의 구매에서 비롯되는 소액의 기부금에 대해서보다는 제품 전체의 판매액에서 누적금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 다른 프로모션보다 상대적으로 적용하기가 쉽다

 - 제품의 구매자에게 관심 있는 부분이라면 소비자의 반응은 더 없이 좋다

 - 특별 제품을 만들면 특정 사회 운동이 실제로 지원받고 있다는 사실에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끌어 모으게 되고, 그 결과 소비자의 로의가 크게 형성된다

기획

자선 단체

 - 자선 단체를 선정할 때는 비교적 서로 상충되지 않는 자선 단체를 선택한다

 - 모든 광고에 그 단체 이름을 알리는 것이 좋다

기부금

 - 대개 제품 판매량과 연결

 - 상황에 따라 자선 단체에 기부할 최소 금액 또는 최대 금액을 미리 명시하라

전략적 활용

충성 사용자

가장 적합하다

경쟁 제품 충성자

습관적인 브랜드 구매자에게는 제한적인 효과가 있다

브랜드 전환자

훌륭한 인센티브가 된다

가격형 구매자

별로 없다

비사용자

아주 없다

샘플링이 어쩌다 한 번씩 제품을 사용해 보는 소비자에게 그 제품의 존재를 상기시켜 주는 데 효과가 있음은 물론이고, 고객이 특정 제품에 선호도가 없을 때 즉각적인 매출 증가를 이루어 준다

잔류 가치

상당히 크다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킨다

 

 

 

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고3 아들, 고1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촉망받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프랜차이즈, 창업, 음식점 관련, 15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