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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C가 제시하는 마피아 오퍼의 순서

 

1. 무엇을 변화시키는가?

  1) 자신의 고객을 분할하고 그 중에서 목표 시장을 지정한다.

  2) 여기서 발견되는 UDE들을 열거한다. 만약 이곳에서 UDE들이 발견되지 않으면, 고객의 고객(시장)을 대상으로 UDE를 찾는다.

  3) 이중 3개의 UDE를 골라 이에 대한 각각의 EC를 그린다.

  4) 3개의 EC를 통합하여 핵심갈등을 표현하는 통합 EC를 작성한다.

  5) 핵심갈등과 UDE를 인과관계로 연결시키는 CRT를 작성한다.

 

2. 무엇으로 변화할 것인가?

  1) 통합 EC에 숨어 있는 가정들을, 현재 적용되고 있는 우리 회사의 정책 또는 업무방식(고객사의 정책/업무방식이 아닌) 위주로 파악한다.

  2) EC와 CRT의 내용을 토대로 우리 정책/업무방식의 개선 의견을 찾는다.

  3) 이 개선 의견이 UDE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FRT로 확인한다.

 

3. 어떻게 변화를 추진하는가?

  1) 개선 의견을 관련 부서에 배포하여 검토를 요청하고 반대 의견을 모은다.

  2) 개선 의견과 반대 의견을 인과관계로 연결하여 부정적 가지 다이어그램을 그린다.

  3) 개선 의견을 제시한 사람이 반대 의견을 검토한다.

  4) 수정 의견을 반영하여 다시 FRT를 그린다.

 

 

 

 

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고1 아들, 중2 딸의 아빠, 사회에선 프랜차이즈기업 본부장,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건강식품 관련, 15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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