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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4월 온라인마케팅의 바리럴 요소를 탐구하던 중 좋은 자료를 얻게 해준 책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선 꼭 한 번 읽어 보시기를...
아이디어 바이러스 - 세스 고딘
1장 입소문보다 강력한 아이디어 바이러스
아이디어를 만드는 공장을 세우자
아이디어를 바이러스로 키워라
아이디어 바이러스는 돈이다
아이디어 바이러스 구축 단계
아이디어 바이러스가 왜 중요한가
아이디어 바이러스의 성격
아이디어 바이러스가 힘이 되는 7가지 경우
끼어들기 마케팅의 몰락
승자가 모든 것을 차지한다
실패하는 사이트의 내막
이제는 아이디어를 만든다
입소문보다 빠른 아이디어 바이러스
새로운 아이디어의 가치
변덕쟁이들의 세상
전염병같은 상품 만들기
제로 섬 게임은 끝났다
2장 아이디어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매커니즘
우연한 바이러스의 폭발적 성장
바이러스의 유포자 : 스니저
영업사원 대 인디애나 존스
무차별 스니저
강력한 스니저
무차별 스니저 대 강력한 스니저
강력한 스니저의 함정
무차별 스니저를 사로잡는 방법
1. 호언장담을 하라
2. 약속한 바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어라
3. 대박을 터뜨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라
4. 성공한 스니저의 존재를 다른 스니저에게도 알려라
5. 성공한 스니저의 성공담을 알려주어라
6. 자신감을 심어주어라
중간에서 규칙을 변화시키지 마라
인간 관계를 지출로 생각하지 마라
바이러스 유포의 5가지 원칙
빈곳을 좋아하는 바이러스
아이디어 바이러스에 영양분을 공급하라
바이러스 마케팅의 폭발력
아이디어 바이러스의 두 가지 조건
아이디어 바이러스는 가치가 있는가?
아이디어 바이러스는 매끄러운가?
바이러스 확산을 결정짓는 3가지 요소
1. 어떤 규모로 시작할 것인가?
2. 얼마나 매끄러운가?
3. 어떻게 지속성을 가질 것인가?
아이디어 바이러스에 관한 13가지 질문
1. 우리가 지배할 수 있는 하이브를 선택했는가?
2. 영향력이 강한 스니저가 우리의 바이러스를 채택할 가능성이 있는가?
3. 영향력이 강한 스니저는 누구이며 어떻게 그들과 접촉하느가?
4. 바이러스 성격이 강한 상품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5. 충분한 보상을 통해 무차별 스니저를 우리 회사로 끌어들일 준비가 되었는가?
6. 스니저에게 요구할 내용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가?
7. 상품이 본질적으로 전염성이 약하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어도 바이러스 마케팅 요소를 부가할 수 있는가?
8.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에게서 허락을 받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9. 아이디어 바이러스로 고객을 전염시키는 과정은 얼마나 매끄러운가?
10. 특정 하이브가 환호성을 지를 정도로 우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뛰어난가?
11. 다른 회사가 빈곳을 채우려고 달려들기 전에 특정 하이브를 완전히 장악할 정도로 자원과 시간이 충분한가?
12. 바이러스의 움직임과 성장에 맞추어 바이러스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구축하고 있는가?
13. 아이디어 바이러스가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염될 수 있도록 그 방법과 계획을 구축하고 있는가?
아이디어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5가지 방법
1. 전염성이 강해야 한다.
2. 무차별 스니저에게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3. 강력하기 위해서는 매끄럽게 만들어야 한다.
4. 입소문을 디지털로 강화해야 한다.
5. 스니저의 친구에게도 보상해야 한다.
3장 강력한 아이디어 바이러스를 만드는 공식
디지털로 강화되는 입소문
아이디어 바이러스의 공식
아이디어 바이러스(IB) = 아이디어 * 강력한 스니저가 IB를 추천해서 얻는 명성
* 무차별 스니저가 IB를 추천해서 얻는 개인적 이익
* IB의 매끄러운 정도
* 긍정적인 입소문을 퍼뜨리는 힘
* 하이브 구성원간에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의 빈도수
/ (IB로 특정 하이브를 감염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
+ IB를 널리 퍼뜨리기 위해 필요한 스니저의 숫자)
* 유포 활동을 잘하는 감염된 하이브 구성원의 비율
* 감염된 스니저가 접촉하기 쉬운 사람의 숫자
* 바이러스의 지속성
* 하이브 안에서 전염된 사람의 숫자
아이디어 바이러스 공식의 8가지 변수
1. 스니저
2. 하이브
3. 속도
4. 방향
5. 매개체
6. 매끄러움
7. 지속성
8. 증폭
4장 아이디어 바이러스의 성공 사례
이보다 매끄러울 순 없다, 빈디고
탁월한 아이디어, 평범한 자동차
이 책 또한 아이디어 바이러스
공유할수록 커지는 바이러스의 효과
유행의 선도자가 되는 법
돈을 둘러싼 패러독스
음악을 둘러싼 전쟁
비틀즈 효과, 근사한 첫 소절
고려해 볼 만한 12개의 아이디어 바이러스
베스트셀러 효과
패러디가 원본을 이기는 세상
재미있으면 펴진다
표지로 책 판단하기
최고가 되기
티핑 포인트를 넘는 법
VIP를 잡는 법
주식 시장을 움직이는 바이러스
범퍼 스티커 마케팅
최초라는 것의 어려움
자유롭고 싶은 디지털 미디어
식지 않는 신선함
그러나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아이디어 바이러스로 간극을 넘기
티핑포인트 신화
합성 효과
빌 게이츠의 끔찍한 악몽
바이러스 증폭기
급성장만이 능사가 아니다
바이러스 마케팅의 핵심
광고의 패러독스
고객 허락 : 잃어버린 요소
바이러스와 고객 허락의 상호작용
실패를 두려워 말라
안티 사이트의 역설
기업 간에 유포되는 바이러스
거리의 예술, 게릴라 마케팅
절대 혼자서 술 마시지 말라
벌침과 홍역
딜레마의 돌파구
회사의 가장 나쁜 적
아이디어 바이러스의 기술
아이디어 바이러스를 가치 있는 것으로 만들어라
하이브를 규명하라
아이디어를 노출시켜라
스니저가 유포하기를 바라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미리 파악하라
스니저에게 바이러스를 널리 알리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라
소비자가 스스로 관심을 표출하면 허락을 받아내라
감염 대상을 열광시켜 바이러스를 강화하도록 하라
바이러스의 수명을 파악하라
아이디어 바이러스의 미래
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고3 아들, 고1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촉망받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건강식품 관련, 15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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