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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업소 사장님의 레알꿀팁
수원 꽃보다치킨 김상우 사장님
ㅇ 배달음식에 대한 고객불만 : 위생, 서비스, 맛 -> 기름갈때(이틀)마다 공지사항 올림, 영업일상의 마음들을 공지로 올림,
ㅇ 악성리뷰 대처방법 : 답글을 최대한 빨리 단다. 리뷰와 답글은 우리동네 리뷰에도 올라간다.
ㅇ 매장의 변화는 고객의 요구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 서비스메뉴-똥집, 똥집 더달라는 고개이 많아져서 똥집곱배기 4,000원 메뉴가 만들어짐.
인천 이경규의 돈치킨 송승민 사장님
ㅇ 모방하라 : 댓글... 1년 지나면 스스로 할 수 있다. 오븐기 청소하는 모습. 깨끗한 장비 사진으로 공지 올림. 꽃보다치킨 사장님 모방함.
ㅇ 직원들을 가족처럼 아껴라. 내 일을 도와주는 사람... 감사하는 마음으로 급여를 준다. 직원에게도 관심을...
ㅇ 전화받을 때는 톤을 올려서... 최대한 친절하게...
ㅇ 배달대행 직원들도 우리 직원처럼 대한다. 내가 못가는 지역까지 나 대신 배달해주는 감사한 사람. 내가 친절하면 배달대행 직원들도 친절해 진다.
ㅇ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한다.
ㅇ 뼈있는 치킨이 나갈때는 비닐장갑을 보낸다. 나무젓가락과 가격은 비슷하다. 홍이치킨 사장님 모방함.
홍이치킨 이동훈 사장님
ㅇ 리뷰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ㅇ 불만고객 대처방법 : 사과 > 공감 > 원인분석 > 해결방안 > 개선의지
나쁜사례1. 고객님 죄송합니다! 모두 바꾸겠습니다. 서빙과 배달은 잘라버리고 주방은 내일부로 자를 예정입니다. 모레 주문하시면 커다란 차이를 느끼게 해 드릴께요 ㅎㅎ
좋은사례2. 우선 실망 시켜드린 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손님께서 연락 온 날이 단체50명 온 날이라 너무 정신도 없고~ 시끌벅적하여~ 전화를 늦게 받았네요. 1시간이나 걸린 것도 죄송합니다. 음식의 맛이 별로였다면 만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전화번호를 따로 저장해 놨으니 다음 번엔 서비스로 소자 주문하시면 특대자로 드릴께용^^
ㅇ 악성리뷰에 잘쓴 댓글은 불만고객을 내편으로 만들고 기존고객에겐 더 좋은 이미지를... 신규고객에겐 신뢰를 준다. 블라인드 처리를 하지 않는다.
ㅇ 고객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 : 배달 후 나올 때 쓰레기를 버려준다. - 고객이 말해준다.. "서비스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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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사 정용활 대디> 집에서는 내년에 제대하는 요리사가 꿈인 아들,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디자이너가 꿈인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열정있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프랜차이즈, 창업, 음식점 관련, 16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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