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공적인 상품의 기본요건
■ 욕구 충족형 상품 (히트 예상 상품)
▷필요성은 인정되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방법을 아느
사람이 없다.
▷요구의 인식부족으로 인해 제품이 개발되지 않았다.
▷미래 욕구 분출 가능성이 있다.
☞사례 : 소형 휴대용 전화기의 욕구가 처음으로 인식되었을 때는 제조기술이 전무
했다. è 제조기술이 처음 개발 되었을 때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서 일반 대
중은 구입할 수 없었다. è 이동통신이 보편화 될 90년대에는 성공적인 상
품이 되는 것은 틀림이 없다.
■ 경쟁력이 있는 상품
▷품질향상 : 실용신안, 성능개선 및 특징추가, 품질 및 외형개설, 신뢰도 증가
☞ 사례 : 바이오 세라믹 팬 히터, 컬러 벽돌
▷원가 절감 : 저렴한 원재료 개발, 기술혁신, 저렴한 가격
☞ 사례 : 국민차, 가정형 PC
■ 일정기간 수요증가 예상상품
▷소비인구의 증가가 지속되는 경우
☞ 사례 : 실버 그레이 산업, 여행업
▷소지자 취향/의식의 변화
☞ 사례 : 외식 산업, 고급주택 건설
▷국민경제 수준의 증가
☞ 사례 : 자동차 산업, 고급 장난감
건사 정용활 대디, 직장인 집에서는 막 고등학교 졸업한 요리사 아들, 고등학교 2학년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열정있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프랜차이즈, 창업, 음식점 관련, 16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
'장사꾼노하우 > 성공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마루쉐 벤치마킹 - 고객응대100가지 (0) | 2019.04.11 |
---|---|
매력적인 가게로 브랜딩하기 - 신병철 박사 (0) | 2018.05.25 |
일본 사이제리야 벤치마킹 (0) | 2016.05.25 |
고객유지, 왜 중요한가? (0) | 2016.01.28 |
잠재고객 발굴 기법 (0) | 201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