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력적인 가게로 브랜딩하기 - 신병철 박사
브랜딩 : 어느 하나의 특징을 부각해서 소비맥락으로 가져오는 것
매력적인 가게가 되는 방법
매력적 특징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가게 브랜딩 : 가장 특징적인 내용 한 두가지를 뽑아서 전체를 대변할 수 있는 상징으로 부각시키는 것
매력적인 특징 하나를 만들고, 이것을 각인 시켜라.
ㅇ 매력적인 특징
1. 제품측면
지금 제품의 불편함을 발견해서 해결해줌으로써 제품의 특징이 부각된다.
예) 철심이 없는 스테플러, 하리낙스
- 지금 제품에 있는 불편함을 발견하라.
- 그것을 해결하고 널리 알린다.
2. 과정(서비스)측면
근소한 특징을 찾아서 주된 심리적 특징으로 확장한다. 그 내용이 소비자의 기억속에 남아있게 한다.
예) 여성전용 피트니스 클럽 The Curves Circuit
3. 가격측면
가격을 올릴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 : 옆에 열등 대안을 놓는다.
|
<건사 정용활 대디> 집에서는 내년에 제대하는 요리사가 꿈인 아들,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디자이너가 꿈인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열정있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프랜차이즈, 창업, 음식점 관련, 16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
'장사꾼노하우 > 성공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명한 소상공인의 위기탈출 매뉴얼 (0) | 2019.04.11 |
---|---|
일본 마루쉐 벤치마킹 - 고객응대100가지 (0) | 2019.04.11 |
성공적인 상품의 기본요건 (0) | 2016.05.30 |
일본 사이제리야 벤치마킹 (0) | 2016.05.25 |
고객유지, 왜 중요한가? (0) | 2016.0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