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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우수매장 노하우 공개 - 트래블앤아트/썸타는 족발/황금파닭

 

트래블앤아트(피자) 문상열 사장님
  1. Icebreaking
    주문 전화가 오면 10초정도 후에 받는다. 이유는 통화연결음 때문이다.
      - 손님에게 메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첫번째 접점이다.
      - "지금 연결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오늘의 첫번째 추천메뉴는 ...."
      - 손님과 가까워질 수 있는 첫번째 기회다.
    손님과 가까워지고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는 두번째 기회를 만들기 위해
      - 무더워 복날엔 작은 손편지와 함께 손님의 건강을 위한 사은품을...
      - 크리스마스엔 산타복장으로 직접 배달한다... 작지만 기억에 남는 이벤트

 

  2. Branding - 신뢰할 수 있는 매장 이미지
    고객이 볼 수 있는 모든 곳에 브랜드를 재미있게 노출한다.
      외부 - 오토바이, 가방, 간판 등
      내부 - 박스, 인쇄물, 인테리어 등
    메뉴사진을 최대한 정성으로 만든다.
    브랜드에 어울리는 재미있는 메뉴네이밍을 한다.
   
  3. Personnel(labor) management
    아르바이트의 목적은 일정기간 돈을 모아 무엇을 하기 위함이다.
      - 이것을 만족시켜주기 위해 주급제도를 시행한다.
      - 정확한 매뉴얼을 만들어 급여를 올려준다. <-> 기간을 정하고 급여를 올려주면 직원은 지친다.
      - 워셔 -> 토핑 -> 사이드 -> 도우 -> 전화응대 -> 식자재관리순으로 업무를 부여하고 하나씩 마스터하면 시급을 올려준다.
    장기근로직원이 개인매장에 취업하는 이유는 동종업종 창업을 위해서다.
      - 2년이상 근무한 직원에게 매장을 하나씩 오픈할 수 있게 해준다.

 

잠실동 30주 연속 우리동네 맛집 1위 썸타는 족발 최형욱 사장님
  매장마케팅 중 99%를 배달의 민족 앱을 이용한다.
  분석1-1
    배달의 민족 앱을 미니홈피처럼 꾸며라.
      - 본인매장의 장점, 자랑거리, 대표메뉴, 이벤트 등
  분석1-2
    배달의 민족 앱 관리 및 활용을 잘하고 있는 매장과 아닌 매장을 비교 분석하라.
      -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다.
  분석1-3
    우리동네 1,2,3위 매장을 항상 모니터링한다.
      - 단점보단 장점을 잘 활용하라.
  분석1-4
    조금더 전문화된 수치화 데이터를 만들어라.
      - 현 상태 확인
      - 경쟁업체 확인
      - 효율 파악
      - 데이터 자산
  * 마인드컨트롤 - 큰 목소리로 외친다. "나는 오늘 최고의 매출을 올린다."

 

대전 황금파닭 김준호 사장님
  리뷰가 왜 중요한가?
    같은 음식, 같은 메뉴일 경우 상품평을 보고 결정한다.
    리뷰가 중요한 이유! 리뷰글 70%는 단골손님이 남긴다.
  공지글을 남길 땐 사진과 같이 남긴다.
    공지사항(사장님 리뷰) 작성 시 사진을 첨부하여 올리게 되면 사진 리뷰수 1Point 증가
  반짝쿠폰 활용하기
    주문 빈도가 낮은 낮 시간 이벤트 할인
    낮에는 반짝코폰뱃지, 밤에는 우수업소뱃지 -> 매출상승 1.5배 상승
    반짝쿠폰을 이용하면 우수업소를 달 확률이 높아진다.
      - 쿠폰은 바로결제를 이용해야하는 아이템이기 때문 -> 바로결제 이용이 높을수록 우수업소 가능성도 높다.
  카카오톡 주문방식
    1. 프로필사진 - 업소메뉴판
    2. 한마디공간 - 영업시간 & 휴무일 공지
    3. 배달 - 출발알림
  움직이는 사람이 세상을 움직인다.
    항상 아이디어 개발에 노력한다.

 

 

 <건사 정용활 대디>

집에서는 내년에 제대하는 요리사가 꿈인 아들,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디자이너가 꿈인 딸의 아빠, 사회에선 작지만 깊이있는 기업의 열정있는 직장인, 가정과 직장의 식구들을 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휴머니스트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로 프랜차이즈, 창업, 음식점 관련, 16년 비즈니스에 필요했던 지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소개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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